globalhome

Economy

코이카, 'KOICA 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1-10-06 16:37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동반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오는 17일까지 '제1회 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협력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수렴을 통해 실행력 있는 동반성장 추진체계 기반 마련과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부문(2분야)과 △슬로건 부문(1분야)으로 나뉜다.

아이디어 부문에서 △(해외 진출 지원) 코이카 네트워크와 사업을 활용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방안, 중소기업과 기술협력을 통한 해외 진출 지원 활성화 방안 △(상생협력 지원) 코이카와 협력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성과공유제 및 협력이익공유제 활성화 방안, 창의 선도적 동반성장 실행 방안을 공모한다.

슬로건 부문에서 △코이카와 동반성장 캐치프레이즈 문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에는 코이카와 중소기업 동반성장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 중복 지원도 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17일까지 담당자 이메일 또는 상생누리 플랫폼을 통해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과 자세한 내용은 코이카 홈페이지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아이디어 부문에서 대상 1건, 최우수 2건, 우수 5건 △슬로건 부문에서 우수 3건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 원, 50만 원, 20만 원의 동반성장몰 포인트를 지급한다. 수상작 발표는 11월 4일 진행된다.

코이카는 수상자가 아니더라도 참가자 전원에게 코이카 임직원 전용 동반성장몰 가입 혜택과 우리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참가 상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오성수 조달실장은 "올해는 코이카가 동반성장 전략을 수립한 첫해로, 개발도상국에서 개발 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는 코이카가 우리 중소기업의 성장에 기여할 잠재력이 크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이카 동반성장의 큰 그림을 그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발전시켜, 구체적 동반성장 이행 과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