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정읍시, '제16회 정읍시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2021-12-01 16:5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전북 정읍시 자원봉사센터는 올 한 해 자원봉사에 헌신한 봉사자를 격려하고 사기진작과 친목을 도모하는 '제16회 정읍시 자원봉사자 대회'를 연지아트홀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꾸준히 봉사활동을 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유진섭 시장을 대신해 박복만 복지교육국장과 조상중 정읍시의회 의장, 김수봉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기선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장 등 9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 유공자와 단체에 위로와 격려를 위한 표창 시상과 자원봉사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에서는 전라북도지사 표창 개인 6명과 단체 2개소를 비롯해 정읍시장 표창 4명과 시의회 의장 표창 3명 등 총 31명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용복 센터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봉사자들 덕분에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봉사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박복만 국장은 "나 혼자 살아가는 것 보다 우리를 생각하며 봉사하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공동체 정신이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을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와 자원봉사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발열 체크와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