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유아초등

경북교육청, '미래형 중등교실수업개선 역량 강화' 연수 실시

2021-12-13 11:3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11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중등 교실수업나눔교사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형 교실 수업 개선 방법 및 실천 사례 공유’를 주제로 연수를 실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원격수업과 함께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이 중요해지는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 역량을 함양하고 학생 주도형 수업 혁신 실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항 송도중 김은숙 교사의 강의로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의 종류와 수업 사례를 살펴보고, 게더타운(gather.com)을 활용한 실습 과정을 통해 교과별 교실 수업 활용 방법을 익혔다.

강의 후에는 질의와 토론을 통해 미래교육 전환을 위해 교실 수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코로나19 이후로 급격히 변화하는 학교 현장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미래형 교실수업개선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주도형 수업 혁신 방법에 대해 마음껏 고민하고 긍정적인 방향을 찾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배성호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미래형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미래 교육 전환에 앞장서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혓따.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