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6회를 맞은 K-뷰티콘은 세미나·비즈니스 프로그램·주제 특별관 및 전시회로 구성이 되었으며, 매년 2만여명의 참관객을 모으며 국내 대표 뷰티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K-뷰티는 한류 확산과 혁신 제품 개발 등에 힘입어 글로벌 트렌드 세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프랑스, 미국에 이어 전 세계 화장품 수출 국가 3위로 성장했으며,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약 75억 달러로 뷰티 산업은 보건의료 분야에서 성장 및 기여도가 두드러지는 효자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당 행사에는 뷰티에이전시와 함께 클로이와 후메이크업, 겨짱TV과 듀웅 그리고 반짝반짝진주 등 유명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들이 대거 초청되어 눈길을 끌었다. 뷰티 크리에이터 들은 참관사의 신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여러 이벤트들에 참석하며, 이를 시청자들과 영상으로 공유하여 호응을 얻었다.
뷰티에이전시 관계자는 “앞으로 뷰티, 패션 등 뷰티 분야에 특화된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진행하며 사업 영역을 보다 확고히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