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금)
제주도교육청,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찾아가는 과학교실'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월 12일 백록초와 삼화초를 시작으로 오는 2월 10일 한라중까지 12개교 180여 명의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플랫폼을 활용한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찾아가는 과학교실 추진단을 구성하여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을 활용한 찾아가는 과학교실』은 메타버스의 이해, 인공지능 로봇, 항공과학 등의 5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을 모두 이용하여 운영된다.

온라인인 메타버스 내에서는 개인별 메타버스 공간 구축, 모둠별 토의, 모둠별 발표자료 공동제작, 자료 공유 및 산출물 발표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오프라인으로는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인공지능 로봇 만들기, 코딩드론, 유선조종 자동차 만들기 등의 행사를 운영한다.

행사를 위해 학생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공간 내에 컨퍼런스홀(산출물 발표 및 모둠별 토의 활동 공간), 학습자료실(읽기자료<인공지능, 코딩드론 등>를 탑재 공간), 학교별회의실(학교별 토의 및 자료 공유 공간), 인공지능실(인공지능 체험<채색, 오토드로우 등>을 위한 공간), 휴게실, 운동장(휴식 및 친목 공간)등을 구축하였다.

프로그램을 오프라인에서 제작, 체험한 후 온라인인 메타버스 내에서 제작한 코딩드론, 인공지능 로봇 등의 활동 모습과 산출물을 발표하고, 관련 자료를 학습하며, 모둠별 토의를 할 수 있도록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을 활용한 찾아가는 과학교실』운영으로 새로운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해보고 과학과 핵심역량을 함양하며 미래의 기술과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55 ▼78.15
코스닥 827.10 ▼28.55
코스피200 347.55 ▼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