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화)

- 취미 플랫폼 솜씨당, 달샤벳 수빈과 함께 작가 지원 프로모션 오픈

솜씨당X달샤벳 수빈 최초 취미 예능 유튜브 채널 '취미:집(ZIP)'개설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국내 대표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이 그룹 달샤벳 수빈과 함께 최초 취미 체험 예능 '프로그램 취미:집(ZIP)'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유튜브 채널 '취미:집(ZIP)'는 솜씨당 입점 작가들의 특색있는 클래스 콘텐츠를 알리고, 취미 여가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취미3다' 코너를 통해 솜씨당 원데이 클래스의 재미, 경험, 정보를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 18일에 달샤벳 수빈이 터프팅건을 이용해서 원단에 실을 심어 러그를 완성하는 '타프팅 원데이 클래스'를 첫 공개했으며, 최근 드라마 통해 큰 인기를 얻고있는 펜싱, 타로, 드럼 등 다양한 원데이클래스 체험 영상을 매주 금요일 공개할 예정이다.

솜씨당X달샤벳 수빈 최초 취미 예능 유튜브 채널 '취미:집(ZIP)'개설

취미:집(ZIP) 담당 하준영 리더는 "'취미3다' 프로그램 컨셉과 딱 맞는 메인 진행자 수빈과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어 앞으로 솜씨당의 다양한 클래스를 재미있고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솜씨당은 '취미:집(ZIP)' 유튜브 채널 오픈과 함께 취미3다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풀면 솜씨당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100% 지급하는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 오미크론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가들을 위해 취미:집(ZIP) 유튜브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원 할 계획이다.

정명원 솜씨당컴퍼니 대표는 "솜씨당 플랫폼의 경쟁력은 콘텐츠로부터 시작되었고, 후발주자에서 단기간에 국내 최대 취미·여가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라며 "앞으로 솜씨당만의 특화된 작가 시스템을 바탕으로 작가분들이 오롯이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미:집(ZIP)' 유튜브 콘텐츠에 참여를 희망하는 솜씨당 작가는 솜씨당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44 ▲31.11
코스닥 869.72 ▲12.90
코스피200 364.48 ▲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