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제주국제교육원, ‘다문화학생 지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2022-08-05 16:55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국제교육원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유·초·중·고 교사 15명을 대상으로‘2022 다문화학생 지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와 상담(교)사 및 교육복지사 18명을 대상으로‘2022 다문화학생 상담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2022 다문화학생 지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는 △다문화사회에서의 학교의 역할 △다문화학생 학습지도 방법, 생활지도 방법 △다문화학생 체류자격의 이해와 진로진학 방안 △제주다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 등 다문화학생 지도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2022 다문화학생 상담 역량강화 직무연수’는 △다문화학생 이해와 지원방안 탐색 △다문화학생 및 가정지원 방안 △다문화학생 상담 이야기 △학교에서 다문화학생과의 특별한 만남 등 다문화학생에 대한 이해부터 학생 상담 방법까지 학교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번 연수 과정은 학교에서 다문화학생을 만나는 교사, 상담(교)사 및 교육복지사의 다문화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이뤄졌다.

제주다문화교육센터장은“학교에서 다문화학생을 만나는 교사, 상담(교)사, 교육복지사들이 다문화학생에 대해 이해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 및 정서적인 지원을 위해 촘촘히 준비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