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이용의 긍정 효과 알리는 스피치 행사 개최

‘2023 세바시와 함께하는 모두의 게임문화 스피치 행사’, 이달 30일까지 접수

2023-01-25 13:02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이용에 대한 긍정적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세바시와 함께하는 2023 모두의 게임문화 스피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월 10일(금) 실시되는 본 행사는 전국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이용의 긍정효과, 사회적 가치 제고와 관련된 다양한 우수 사례를 공모한다. 현재 이달 30일(월)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가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공지 내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게임 속 협업 및 목표 달성 등 역할 수행(RPG) 관련 △생활 속 실제 게임 활용 사례(과제 수행, 교육 등) △선호 캐릭터 배경, 역할 등을 통한 사회적 가치 학습의 총 세 가지다. 이 중 하나의 주제만을 선택하여 공모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게임업계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3명의 입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서류 심사 후 2월 1일(수)에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입상자를 발표한다. 입상한 3명의 학생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강연 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직접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한다.

스피치 행사는 서울 중구에 소재한 CKL스테이지에서 2월 10일(금) 오후 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세바시 홈페이지를 통한 강연회 방청 신청도 실시하며, 세바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스피치 행사 실시간 중계와 강연자 별 개별 영상도 게재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게임은 즐겁고 함께 하는 문화라는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세바시와 함께하는 2023 모두의 게임문화 스피치 행사’ 참여 관련 문의는 2023 모두의 게임문화 강연대회 접수처로의 유선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