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목)
택스리턴, 경정청구에 특화된 AI기술 선보여…”환급조회액 200억 돌파”
경정청구 국세환급 전문기업 ‘택스리턴’(기획전략실장 최성선)은 특화된 AI기술의 경정청구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른 시간에 환급조회액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경정청구란 세금을 과다하게 납부한 경우에 세무서에 신청하여 과납세액을 환급받거나 다른 세목에 대하여 공제하는 제도이다. 경정청구는 건강한 시장경제를 위해 만든 소중한 납세자의 당연한 권리이며, 누구도 찾지 못한 세금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직접 이 세금을 찾지 않은 세금은 포인트처럼 소멸된다. 경정청구는 법정 신고기한 경과 후 5년 이내에 가능하며, 국세기본법 제45조의2의 따라 신청할 수 있다.

‘택스리턴’은 창업, 설비 투자, 고용 증대에 관련된 창업중소기업감면, 통합투자세액공제, 고용증대세액공제 등 '조세특례제한법’상 59개 공제, 감면 항목에 대해서도 추가로 검토하고, 과오납된 세금을 찾아내어 아주 빠르고 정확하게 환급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택스리턴’은 경정청구에 특화된 AI와 고도로 숙련된 경정청구 전문 회계사들이 협력하여 고객사의 세금을 한 번이라도 냈다면 환급액이 있는지 무료로 조회하고 안내해준다. 이때, 택스리턴의 AI솔루션은 업종별, 사업형태별로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세무상황을 분석하고, 전문가들은 AI의 분석결과를 검토하고 보완하여 최대한의 환급액을 도출한다.

택스리턴은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업종별로 평균 3~5배 많은 환급액을 달성하였으며, 일부 고객사는 수억원의 환급액을 받기도 하였다. 특히 제조업, 숙박 및 음식점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건설업, 정보통신업, 보건업(병·의원/약국), 금융업 등에서 높은 환급성과를 보였다.

택스리턴은 또한 고객사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으며, 서비스를 받은 기업들이 소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택스리턴은 고객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법률자문, 기업금융자문, 고용지원금자문, 노무자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성선 택스리턴 기획전략실장은 “앞으로도 고객사의 세금관리를 위해 최선의 선택과 의사결정을 도와드리고, 고객의 서비스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