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16일 오후 4시 해제...도로공사, 우회발생 추가요금...환급 또는 차감 처리

[옥산오창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 우회경로 안내]

[자료=한국도로공사]
[자료=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오는 12일 오전 9시~16일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오창JCT에서 남이JCT(남이방향)' 18km 구간 전차로를 주‧야간 전면통제 한다고 9일 밝혔다.

중부고속도로 오창JCT~남이JCT구간은 36년이 경과한 노후노선 으로 지속적인 포장파손으로 인한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중이다. 이번 전면통제의 경우 단기간 집중 포장공사를 통해 장마철 대비 차량의 주행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통제기간 동안 오창IC, 서청주IC를 통한 남이방향의 진입과 진출은 불가능하다.
중부고속도로 남이방향 이용차량은 민자고속도로인 옥산오창고속도로를 경유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거나, 중부고속도로 증평IC 등에서 국도·지방도를 통해 우회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해당 기간 차량 우회로 발생하는 추가요금 부담을 최소화한다. 고속도로 우회 시 발생되는 추가요금은 7월 5일부터 환불 또는 차감 처리된다.

또 국도나 지방도로 우회하는 차량의 경우 전자지불수단 이용 차량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재진입 시 발생되는 기본요금이 자동 감액된다.
한국도로공사는 내비게이션,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등을 활용하여 교통상황을 상시 안내할 예정이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 등을 통한 우회도로 안내도 병행한다.

이종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