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역 일대는 해운대의 중심 주거지이자 상업시설과 유동 인구가 밀집된 핵심 상권으로, 안정적인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는 지역이다. 특히 인근에 대형마트, 영화관, 아파트 단지 등이 밀집해 있어 가족 단위 고객과 청소년층의 자연스러운 유입이 기대된다.
러키비키를 운영하는 ㈜웜브로 관계자는 “무인 인형뽑기방의 성공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기기 품질과 운영 효율성이 필수”라며 “러키비키는 KC 인증을 받은 정품 기기를 사용하고, 화재보험, 자동 도어락, CCTV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갖춰 안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입지 선정 시에는 유사 업종의 과밀도가 낮고, 꾸준한 유동 인구가 확보된 지역이 장기적인 매출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러키비키 해운대 장산역점은 다양한 크기의 인형뽑기 기계를 갖췄다. 인기 캐릭터 및 트렌디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매장 내부는 아기자기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사진을 찍기 좋은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의 편의를 고려해 기기 간 간격을 넉넉히 두고 쾌적한 동선을 확보한 점도 특징이다.
운영 효율성 역시 큰 장점이다. 러키비키는 전 매장에 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현금 없는 편리한 이용 환경을 조성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한 원격 운영 시스템을 통해 하루 1~2시간 정도의 관리만으로도 충분한 운영이 가능하다.
한편, 러키비키는 무인 사진관 브랜드 ‘포토스트리트’를 함께 운영 중인 ㈜웜브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형뽑기 콘텐츠와 감성적인 사진 콘텐츠를 융합한 복합 매장 형태도 적극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장산역점 역시 향후 사진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해갈 예정이다.
러키비키 관계자는 “브랜드의 개성이 돋보이는 공간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창업자와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무인 오락 공간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창업 상담 및 가맹 문의는 러키비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