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이번 대상은 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공공성 실현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국민체력100’은 치매 환자, 암 생존자, 독거노인 및 도서·산간 지역 주민 등 건강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는‘맞춤형 공공 체력 돌봄’을 추진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체력·의료·영양을 통합한 서비스 제공, 보건소·건강보험공단·의료기관·민간기업 등과 함께 운영한 협력체계 역시 우수 공공서비스 품질로 인정받았다.
특히, 참여 인원이 1.2만 명에 불과했던 지난 2012년에 비해, 2024년에는 172만여 명으로 약 140배로 증가해 국민의 체력 관리 관심 제고와 건강한 생활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나아가 ‘맞춤형 공공 체력 돌봄’으로 ‘ESG & CSR’ 분야의 대표 공공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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