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고입

대전신흥초, 무더위도 잊게 하는 '과학탐구교실'

2018-07-30 14:05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김태운 기자]
대전신흥초등학교(교장 민경랑)에서는 23일부터 25일까지 본교 6-6교실에서 여름방학 과학탐구교실이 진행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탐구교실은 과학 원리와 연계해 과학 실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과정으로 학생 개개인의 과학적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뜨거운 호응 속에서 공정하게 선발된 20명의 과학 꿈나무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대전신흥초 과학탐구교실에서는 간이 공기청정기 만들기, 지문 채취하기, 친환경 세제 만들기 등 학생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제들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간이 공기청정기 만들기 수업에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뜻과 발생원인과 문제점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또한 해결방안에 대하여 토의하는 시간을 가진 후공기청정기의 원리를 알고 직접 만들어보았다.

지문 채취하기 수업에서는 과학 수사의 여러 종류를 알아보며 지문을 채취할 수 있는 분말법, 액체법, 도장찍기 방법으로 자신의 지문을 직접 채취해 보았다.

또한 친환경 세제 만들기 수업에서는 생활용품에 많이 첨가되어 있는 ‘계면활성제’의 위험성에 대한 다큐멘터리 보며 친환경 태도를 기를 수 있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날 과학탐구교실에 참가한 5학년 한 학생은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이 모두 과학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실험을 통하여 체험해 볼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김태운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