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운영하는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은 결혼, 출산, 육아에도 여성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여성과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경력단절예방 정책 등을 홍보하는 사업이다.
또한 재직여성을 대상으로 전문 코치가 진행하는 경력개발과 심리ㆍ고충상담 프로그램, 워킹맘을 위한 부모교육, 자기 돌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라이프 워크숍 등 다양한 경력단절예방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재직여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재직자 상담 프로그램인 ‘상담코칭 새일응원’은 지속적으로 경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 코치와 1:1 맞춤 상담으로 경력개발 및 진로비전을 위한 커리어코칭, 마음챙김, 일ㆍ생활 균형을 위한 심리고충상담 등을 지원한다. 전화상담이나 줌(Zoom)을 통한 비대면 화상상담을 통해 최대 4회까지 전문가의 개인코칭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기업을 대상으로 ‘워라밸을 위한 효과적인 업무관리 스킬’ 특강을 지원한다. 기업 대표 및 조직 구성원의 일ㆍ생활 균형 관리의 인식변화와 공감을 이끌어내고 직장 문화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강 신청 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교육장에서 수강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 또는 자세한 상담 문의는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남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