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일교육시스템은 공학용 교육훈련장비, 3D 프린터, 계측기를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는 장비 공급업체다. △VR 도장 부스, △VR자동차 운전·시뮬레이터, △VR 지게차 운전 시뮬레이터, △VR 굴삭기 시뮬레이터, △VR 자동차 정비 콘텐츠, △VR CNC 콘텐츠, △VR 전기훈련 콘텐츠, △VR 크레인 시뮬레이터 등의 카테고리를 주로 다루며 교육기관, 관공서 등에 제품을 활발히 공급하고 있다.
부산 대리점 영일시스템, 대구·경북 대리점 예스에듀, 서울 대리점 프로메이크, 경기 대리점 제이에이치텍과의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가상현실 VR시뮬레이터 상용화 및 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미래형 기능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대표적인 공급처로는 의정부공고와 한국폴리텍대학이 있으며, 의정부공고에는 4차 산업 융합 실습실을 구축하여 VR 도장 부스, VR자동차 운전 시뮬레이터, VR 굴삭기 시뮬레이터, VR 자동차 정비 콘텐츠, VR CNC 콘텐츠, VR 전기훈련 콘텐츠, AR 용접 시뮬레이터를 공급했다.
또한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에 VR 체험관을 구축하여 VR 지게차 운전 시뮬레이터, VR 컨테이너크레인 시뮬레이터, VR 야드크레인 시뮬레이터를 공급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영일교육시스템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학생들이 VR·AR 교육을 통한 체험교육이 되도록 긴 시간 동안 구축해 온 제품력을 기반으로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며 "다양한 장비를 통해 특성에 맞는 응용 교육훈련과 정비훈련이 가능하니 학교와 기업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일교육시스템은 자동차 교육장비, 자동화 교육장비, 냉동공조 교육장비를 약 28개 나라에 연간 100만 불 이상의 수출을 달성한 으뜸기업이며, 지난 2015년에는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