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용성과 디자인의 조화를 갖춘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플렉스앤락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에 수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수출 두드림기업은 수출 증대가 예상되는 유망 소상공인을 선정하여 유관기관의 우대지원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 기준은 마케팅 역량, 신제품 및 서비스개발의지와 수출 실적, 제품 경쟁력을 고려하였다.
수출 두드림 기업으로 선정이 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지원기관 사업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업 참여시 우대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특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는 무역 전문가와 1:1 수출 멘토링을 지원, 해외무역간에 활용되는 수출필수자료(카탈로그) 제작 등에 수출 두드림 기업을 우선시 하겠다고 밝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부터 말레이시아와 미국에 플렉스앤락 키즈 제품 수출을 성사시켰고, 10여개국의 바이어로부터도 수출 논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주)플렉스앤락(대표 김경선)은 "이번 수출 두드림기업 선정에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수출 확대의 디딤돌로 삼아, 전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