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5위의 농업회사법인 동방제유(주)는 참깨, 들깨를 가공하여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식물성유지를 제조해온 오일 전문 제조기업이다. 대표 제품인 참기름, 들기름 등 한국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하며 소비자들에게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동방제유(주)는 신뢰하고 먹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지향하며 ‘다르게 그러나 바르게’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시장뿐 아니라 세계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동방제유(주) 연구개발팀에 따르면 2017년부터 5년간 대구대학교 연구개발팀과 협력하여 미백,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숲작(SOOPJAK)을 출시했다며 숲작은 동방제유만의 25년간의 노하우와 7가지 특허 기술을 융합하여 만들어진 프리미엄 기초화장품 브랜드이다고 밝혔다.

숲작 세사미올 내츄럴라이즈는 식물에서 추출한 리그난과 폴리페놀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아데노신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피부 노화 및 주름을 개선하고, 표피 단백질을 자극하여 케라틴 합성을 증가하여 피부미백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동방제유(주)는 유지류의 식용 부분에 한정된 기술을 신성장 동력 사업인 화장품에 접목하였다. 식용유지 사업과 함께 참깨 성분의 항산화 작용을 널리 알림으로써 뷰티산업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의 동남아 시장을 교두보 삼아 참깨의 폴리페놀 성분의 활성산소를 소거 기능에 대한 연구와 함께 깨끝앰플의 현지화 작업 진행 등 제품의 다양화 및 세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계자는 "세계 참기름 소비국 1위인 한국이 국가별 피부측정 보고서에서 타 국가와 비교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를 폴리페놀의 활성산소 소거 능력으로 본다면, K 뷰티의 기초화장품 우수성과 소비자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폴리페놀 화장품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