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래닛키퍼스 앱은 환경 관련 소식과 친환경 캠페인, 친환경 쇼핑몰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친환경 브랜드들의 상품을 소개하고, 환경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플래닛키퍼스는 플래닛(planet), 마켓(market), 소셜(social) 총 3가지 섹션으로 나눠진다. 먼저, 플래닛에서는 새로운 환경소식을 알려주는 ‘오늘의 이슈’, 유저들이 친환경 활동을 인증하는 ‘키퍼스토리’. 친환경 상품을 추천해주는 ‘키퍼스마켓’으로 구성됐다.
소셜에서는 말 그대로 뉴스와 스토리, 캠페인과 같은 사회적 소통과 유저들간의 소통이 가능한 창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스토리의 경우 SNS 형식을 도입해 환경을 위한 유저들이 서로의 친환경 활동을 응원하고 캠페인 활동을 인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이 이뤄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플래닛키퍼스는 앱 하나만으로도 유저들이 간편하고 즐겁게 친환경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플래닛키퍼스는 친환경 상품을 구매하는 쇼핑몰의 개념에서 벗어나 환경전문 언론사와의 제휴를 맺고 환경에 관한 소식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그 밖에도 유저들이 앱을 활용해 직접 친환경 캠페인을 개설하거나 실천할 수 있다.
플래닛키퍼스 앱은 지난 18일 애플 앱스토어에 선 런칭 됐으며, 현재 구글스토어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