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배달 산업의 발달이 국민 식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바, 매년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1위 업체를 소개하기 위하여 시행된다.
지난 11월~1월 실시된 사전 조사에서 전국 지역별 상위 28.7% 이내의 업체가 상위 후보군으로 선정되었으며 한식, 중식, 일식, 양식, 아시안, 분식, 카페/디저트, 기타 상세 부문별로 후보 등록이 진행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최종 후보 등록 업체를 대상으로 산업평가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토대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각 지역의 부문별 1위 업체를 발표하였다.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푸드”를 통해 2년 연속 1위로 발표된 업체의 대표자는 “언제나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결한 매장을 유지하고자 노력했던 바를 인정받아 뿌듯하다. 딜리버리푸드를 통해 고객들께 1위 매장으로 소개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푸드’는 우리 국민의 먹거리와 가장 밀접한 발표로 국민 식생활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는 업체를 대중에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다. 재작년부터 시행된 딜리버리푸드 산업평가를 통하여 매년 국내 최대 규모 배달음식과 관련한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