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인테리어 시공 및 제품에 대한 이용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업체를 소개하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발표이다.
온라인 인테리어용품 판매처 분야는 1월~3월 중 인테리어용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상 리뷰수 등을 바탕으로 포털사이트 내 약 9,000만 여 등록 제품에 대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상위 후보군에게 후보 안내가 이루어졌다.
각 후보자들의 후보 등록 후, 한국소비자평가는 평가 일정에 따라 직접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 만족도(디자인,편의성,내구성 등) □배송만족도(포장 상태, 배송 속도 등)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우수 업체를 발표했다.
부문별 우수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 앞치마 부문 로에드컴퍼니 ■ 앞치마 부문 시안 CYAN ■ 앞치마 부문 와이하이진 ■ 기타커버류 부문 지구의공간 ■ 일반방석 부문 모든아이 ■ 일반쿠션 부문 모사찌 ■ 쿠션커버 부문 코지피아 ■ 디자인문패 부문 R&B NET (알앤비넷)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인테리어’를 통해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매년 다양한 인테리어 전문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