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후즈후 NFT 컨텐츠 개발 및 유통을 위한 상호 협력과 폴체인 유저들을 대상으로 후즈후의 건강관련 지식 폴 컨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또한 후즈후는 폴체인 얼라이언스에 가입하여 폴체인이 개발중인 ‘폴마켓’ 및 ‘폴파이’를 활용해 생태계 발전에 상호 이바지 하게 된다.
2021년 3월 설립된 폴체인은 현재 13만명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일일 5,000명 이상의 방문자 트래픽이 일어나고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특히 ‘투표’라는 방식을 사용해 일상생활, 사회문제, 비즈니스, 투자정보,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와 고민을 서로 묻고 답변할 수 있다. 폴체인은 투표제안자, 투표참여자 모두에게 폴체인의 암호화폐(Poll)를 보상함으로서 지식공유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고 프로토콜 경제를 구현한다.
또한, NFT플랫폼 및 메타버스 생태계연동을 위해 스마트컨트렉트 지원이 가능한 메인넷이 개발 진행중이며, 폴체인의 인터체인 기술개발은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기술개발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서 추후 기술개발 완료 후 그 성과가 기대된다.
반면 후즈후 유전자 데이터 플랫폼에서는 개인이 유전자 검사를 받은 후, 자신의 유전자 데이터를 개인의 소유로서 그 권리를 스스로 지키고, 거래할 정보를 어디까지로 정할지 본인이 제공 범위를 결정하는 시스템이다.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제약사, 보험회사, 건강기능 식품회사, 화장품회사, 피트니스 센터 등의 업체와 데이터 매칭이 되었을 때 그 데이터를 제공한 개인에게 수익을 돌려주는 플랫폼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