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아저씨의 부동산 이야기’의 저자는 일명 ‘바보아저씨’로 불리는 경제 아이콘으로, 현재 경제 블로그 구독자 13만 명, 조회수 2억 회를 기록하고 있다.
저자는 집값, 전셋값이 폭등한 지난 5년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정책에 대해 파헤치고 열심히만 살면 바보 서민이 되기 좋은 국가에서, 새로운 정부의 부동산 정책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국민에게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 대해 바로 알려주기 위해 집필했다고 밝혔다.
프롤로그 ‘정부는 5년 동안 일부러 집값을 폭등시켰다’를 시작으로 1장에서는 대한민국 집값이 폭등만 한 이유를, 2장에서는 신용대출 규제, 증여세 차용증 감시, 세금규제와 금리인상, 전세대출 할부상환, 임대차 3법 등 그동안 진행되었던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다양한 정책들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출판사 바른북스 관계자는 “저자는 지난 정부의 실패한 부동산 정책과 이로 인해 발생한 역효과, 그리고 역효과 풍선효과에 대해 정확히 짚고 있다. 또한 윤석열 정권으로 바뀌고 새 정부가 발표한 규제 완화 역시 복지적 장점은 있을 수 있으나 결국은 집값을 상승시킬 수밖에 없는 정책이라고 말한다. ‘바보아저씨의 부동산 이야기’는 정책 관리자에게 경각심을 주고 열심히 사는 사람들을 위한 필수 정보가 담겨 있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