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대한민국 주식회사는 2022년 3월 31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첨단제품허가담당관으로부터 와이어리스마스크KF94 허가를 받고, 현재 6종컬러와 3종사이즈에 대한 신규허가를 추가로 진행 중에 있다.
와이어리스마스크KF94는 플라스틱피복철사가 없는 와이어리스 보건의료 마스크이며 발명특허권 3건, 디자인권 3건, 상표권 14건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코 지지대인 철심 코편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개발한 콧등밀착주름 융착점을 넣어 제작했으며, 필터를 싸는 겉감과 안감 부직포를 최대한 얇게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숨이 답답하지 않도록 제작했다.
친환경대한민국 주식회사 유경석 본부장은 “현재의 위드코로나에서 엔드코로나, 포스트코로나로의 시대 전환이 된다 하여도 마스크를 완전히 벗을 수 없다. 대한민국 국민 절반 이상은 [실외마스크 의무착용]이 해제된 현재에도, 미래에도 마스크를 계속 쓰겠다고 한다”면서 “엔드에서 다시 바이러스 팬데믹세상으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공중 다중 밀집 장소, 집단 집합 밀집 장소 등에서 KF94 이상 높은 등급의 올바른 마스크 착용은 더욱 절실히 요구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향후의 마스크가 갖추어야 할 규격 ‧ 품질 ‧ 성능은 하나. 헐스크(헐렁이마스크), 턱스크, 입스크, 코스크를 자동방지, 차단시킬 수 있는 마스크여야하고, 하나. 유해입자 및 감염원이 마스크를 통과하지 않고 틈이나 구멍으로 새어 들어오지 않는 높은 여과 효율의 마스크여야하며, 하나. 코편으로 인한 찔림, 긁힘, 까짐, 기타 안전사고 등 인체 위해성이 없는 마스크여야하고, 마지막하나. 구성원료의 배합을 최소화함으로써 쓰레기 저감을 실천하는 등 환경오염 유발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마스크”라고 설명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