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제공 : 올리브코퍼레이션, USSKOREA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주식회사 올리브코퍼레이션은 통합포인트 플랫폼 올리브를 활용한 F&B상품권과 올리브코인을 결합하여 유저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하여 각 F&B브랜드의 포인트 전환율을 높이고 B2C 통합 결제솔루션 적용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기술적인 부분 외에도 국내 및 해외 신규 시장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최근 면세점 등 관광 분야 재개 및 F&B 유통업계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만큼, 두 회사는 AI를 적용한 다국어 지원 서비스 등 시·공간 제약 없이 고객 응대가 가능한 서비스 기반을 통해 올리브2.0 플랫폼을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확장성을 높일 계획이다.
유에스에스코리아는 2008년을 시작으로 키오스크 제작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백화점, 대형마트 등 납품,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운영의 노하우와 전문 인력을 통해 유지∙보수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에스에스코리아의 B2B전문 모바일상품권 판매사이트인 기프티팡은 현재 100여개 제휴사와 2,000여개의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올리브코퍼레이션은 이번 유에스에스코리아와의 업무협약으로 F&B기업 100여곳을 자동으로 확보하여 공동사업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는 평이다. 현재 올리브코퍼레이션에서 발행한 올리브 코인은 5월 게이트아이오와 MEXC거래소 상장이 되어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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