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연을 맡은 주식회사 케이몬즈(KMONDS)의 김성진 COO는 실제 수출에 관한 많은 실사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외 바이어와 비지니스를 진행함에 있어 필요한 부분들과 수출을 할때 시행착오들을 줄일 수 있는 바람직한 방법등을 이번 강의를 통해 전달했다.
김성진 COO는 10년전 부터 코로나 직전까지 해외현지에 체류하며 직접 Door to Door 세일즈 기반으로 바이어 발굴 및 검증을 해오며 화장품 해외무역업을 해왔고, 이러한 경험데이터를 부산의 브랜드 대표들에게 꼭 전하고 싶었다며 가치있는 자리에 초대해주어서 감사하다 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화장품협회는 부산지역 화장품 브랜드 수출지원과 관련기관 업무협약, 산업인력 양성에 힘쓰는 등 부산의 화장품 산업 활성화를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성진 COO는 “이러한 좋은 취지의 강연에서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대표님들께 수출에 관련된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게되어 너무나 큰 영광이다. 모든 브랜드의 오너가, 수출을 준비할때 롱텀(Long Term)의 마인드셋(Set)과 비지니스 플랜을 세우고 실행 해나간다면, 치열한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글로벌마켓에서 유의미한 수확을 낼 수 있을것이다.” 라며 수출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과 방향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