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 가운데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가 진행하는 ‘데이터융합 AI 프로젝트 매니저 양성 과정’이 미래형 산업 전문 인재로의 성장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데이터융합 AI 프로젝트 매니저 양성 과정’은 이론과 직무 스킬업 교육을 통해 데이터 융합 이슈에 강한 소통 역량을 겸비한 PM 양성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장 프로젝트 경험과 이론을 모두 갖춘 유명 교수진이 실전 문제해결 노하우를 전수하며, 학습기간 중 실전형 프로젝트 실습 경험의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 채용 수요기업과 교육생(수료생) 매칭 연계 취업 지원을 통해 취창업까지 원스톱 지원이 이루어진다.
교육은 8월 9일부터 11월 25일까지 주 4일(화~금), 9:30~13:30 진행된다. AI 및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전문가 4인이 교수진으로 참여하며,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석/박사 출신의 2HCUBE 대표이사 하석재 강사를 비롯해 전직 안랩 중국법인 대표이자 맘이랜서 대표인 김현숙 강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인지과학 박사이자 퀀트랩 대표이사인 유재명 강사, 전직 SK커뮤니케이션즈 IT플랫폼 개발 및 PM이자 현재 가천대 IT융합대학 컴퓨터공학부 강사로 활동 중인 조윤실 강사 등이다.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현재 AI를 비롯해 반도체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인재 부족으로 기업들의 인력난이 심각한 상황이다. AI 소프트웨어와 로봇 개발자는 물론이고 기획, 마케팅, 분석, 교육 등 전 산업 분야에 걸쳐 AI 개념과 활용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직무종사자 계층이 형성되지 못한 상태”라며 “이번 교육 과정은 폭발적으로 성장 중인 4차 산업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관련 경험을 보유한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교육 대상은 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 미취업 여성으로, 관련학과 졸업자 및 자격 소지자 또는 관련 분야 경력자 중 1가지 이상의 세부기준에 해당 하는 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8월 2일(화) 18시까지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이메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