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평가정보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로 나눠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측정해 등급을 부여한다. 등급은 ESG1~ESG7까지이며, ESG1 등급은 ESG 기회 및 리스크 관리 ‘탁월’ 평가를 받고 2등급은 ESG 기회 및 리스크 관리 ‘우수’ 평가를 받는다. 3등급은 ESG 기회 및 리스크 관리 양호, 4등급은 보통, 5등급은 다소 미흡, 6등급은 취약, 7등급은 매우 취약 평가를 받는다.
에듀윌이 이번에 부여받은 ESG2 등급은 ESG 기회 및 리스크 관리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교육업계 타 기업들이 다른 기관의 ESG 평가에서 7단계 등급 가운데 4~6등급에 머무른 것과 비교해 월등히 우수한 평가다.
에듀윌이 이 같이 우수한 평가등급을 받은 것은 교육업계에서 드물게 사내 ESG위원회를 운영하면서 ESG 경영에 힘을 쏟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권대호 에듀윌 대표는 “에듀윌은 회사 설립 초기부터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면서 한번 시작한 활동은 계속한다는 모토로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을 다해오다 지난해 ESG위원회로 확대 개편하면서 본격 ESG경영에 힘쓴 결과 이번 우수 평가를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며 “에듀윌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환경과 사회공헌, 지배구조 등 ESG경영을 회사운영의 주요 지표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