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외식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고, 해당 외식 업체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여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지난 4~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전국 609,749개 음식점에 대하여 사전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그 결과 전국을 총 2차 지역으로 나누어 상위 평가를 받은 후보군을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최종 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에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음식 맛 ▲시설 만족도 ▲직원의 친절성 ▲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가격의 적정성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각 지역 및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성동구 지역의 주요 부문별 발표 업체는 ■ 이탈리아 음식 부문 세디치(sedici), 포피나 ■ 중식당 부문 신자금성 ■ 카레 부문 아비꼬 성수역점 ■ 칼국수 부문 봉평옹심이메밀칼국수 등이며,
이어서 성북구 지역은 ■ 국수 부문 우리밀국시 ■ 돼지고기구이 부문 도니락 ■ 베트남 음식 부문 포썸 ■ 육류/고기요리 부문 원진노기순청국장 ■ 중식당 부문 가부 ■ 초밥 부문 정담초밥 장위뉴타운점 등이 발표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맛과 위생 전반의 외식서비스에서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경험을 제공하는 외식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소비자들이 건강한 외식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매년 관련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