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2022 주얼리 스마트 위크 모습
3차원 비스포크 파인 주얼리부터 다이아몬드·금 도매 거래 서비스와 주얼리 가상공간, 통합 제조, 콘텐츠 제작 전문가 연결 등 다양한 정보로 온라인 생방송 세미나는 약 600여명, 행사장을 참여한 참관객 약 3,600여명이 참여했다.
‘주얼리 스마트 위크’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는 9월 23일(금) 10시 30분부터 16시 40분까지 총 6개 세미나로 진행되었다. 참가 업체는 코너스톤, 다이아민족, 뭄무, 클리커, 리빌더AI, 불리온뱅크로, 각 40분씩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었으며, 서비스 소개와 함께 질의응답으로 상세하고 업계 관련자들이 가질 수 있는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지난 2020년부터 3회째를 맞이하는 2022 주얼리 스마트 위크(주간)은 주얼리 산업에 접목할 수 있거나 주얼리를 기반하는 장비, 디지털 온라인 기반 서비스를 소개했다. 위 내용은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유튜브 창구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으며, 지난 20년, 21년 차 영상도 다시 볼 수 있다.
세미나 참여업체 이외에도 ‘주얼리 스마트 위크(주간) 특별관’에서는 딥픽셀의 주얼리 가상 착용 서비스 스타일AR(증강현실)과 링의 주얼리 플랫폼이 함께 하여 주얼리 관련 종사자, 관람객과 직접 대면하여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주얼리 스마트 위크(주간)은 최신 경향을 공유하고 박람회 내의 다양한 부대행사들과 어우러져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장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주얼리 산업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