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루다파트너스가 진행하는 컨설팅은 준비되어 있는 정부 정책자금 및 정책지원금 중 각 업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금을 안내하고 자금확보와 이후 사업체 운영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코로나19 외에도 러시아전쟁과 같은 예상치 못한 사유로 경기불황이 세계적으로 발생되면서 현재 진행 중인 사업체를 포기할 정도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업체들이 많아 이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약 연 400조원 달하는 정책자금 및 지원금이 준비되어 있어 이를 매칭하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손규완 대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이런 정책자금들은 한번 경험해본 업체라면 익숙할 수 있으나 아직 많은 사업체에서 정책자금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많고, 알고 있어서 기존에 신청을 했다가 자금대상이 안 됐다거나 과정이 복잡해서 포기하는 사례가 많아 금번 컨설팅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루다파트너스 컨설팅은 정부자금은 자주 바뀌는 지원조건이나 상환기간, 대출금리, 타 금융기관 대비 까다롭고 복잡한 승인요건과 재무상태, 신용도 등 각 기관의 공고를 찾아 자세히 검토하고 이에 대한 준비과정을 함께 해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자금 및 지원금은 공공기관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금리는 낮고, 한도는 높은데다 상환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이런 장점을 알려주는 것부터 컨설팅의 시작으로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매출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복잡하고 힘든 일을 할 여유가 없는 사업체 대표를 돕는 차원으로 추진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정책자금, 지원금 컨설팅뿐만 아니라 법인설립 및 벤처인증, 절세, 노무, 연구소설립, R&D 등에 대한 컨설팅 및 지원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단계별 필요사항에 대한 내용도 패키지도 활용 가능하다.
손규완 대표는 “정부정책자금과 관련하여 기업 대표가 일일이 내용을 찾고 관련 서류나 준비사항을 홀로 챙기지 않더라도 이에 대한 업무를 함께 하며 대표는 기업성장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특히 현재는 여러 상황들로 그 어느 때보다 정부정책자금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보다 적극적인 컨설팅 지원을 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