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새롭고 젊은 감각으로 만나는 고전’을 주제로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중 <위대한 개츠비>(세계문학전집7), <데미안>(세계문학전집101), <1984>(세계문학전집15),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세계문학전집42), <햄릿>(세계문학전집140) 총 5종의 새로운 커버 디자인을 공모한다.
본 공모전은 2022년 일러스트코리아 행사 참여작가 약 1,500여명에게 기회가 주어지며, 오는 10월 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당선작 선정을 위한 투표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1차 선정된 작품은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수원메쎄에서 진행되는 ‘수원 일러스트코리아’ 전시장에서 관람객 투표를 진행하며, 동기간에 일러스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표도 함께 진행된다.
관람객 투표와 문학동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대상작은 출판사와의 논의를 거쳐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리커버 에디션'으로 출간될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일러스트레이션과 도서의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하여 해당 산업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문구 캐릭터 디자인이 주를 이루었던 기존 작가들의 작업을 출판 분야까지 확장시켜, 작가에게는 등용문의 기회를 제공함과 함께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의 발전과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오프라인 투표가 이루어지는 수원 일러스트코리아는 수원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로 할로윈데이를 컨셉으로 진행한다.
수원 일러스트코리아는 이달 2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일러스트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