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네트워크(Mask Network)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상에서 암호화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로 Web2에서 Web3로 가는 브릿지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P2P(Peer to Peer) 전송 및 탈중앙화 지갑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데릭 람은 이날 “Web3의 첫 번째 10억 인의 사용자를 위한 Web3 소셜 콘글로머레이트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밝혔다. 이를 위해 “누적 자금액 1억 달러를 기반으로 Mask는 분산형 소셜 네트워크, 인프라 및 크리에이티브 컨텐츠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으며 Mask의 앱에서 웹2 및 웹3 피드에서 트윗과 같이 NFT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는 포부 또한 전했다.
한편 이날 마스크네트워크는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마스크네트워크 토큰을 지급하는 ‘럭키드로우’를 진행했다. 럭키드로우 행사는 1,2차에 걸쳐 진행됐는데 특히 2차 행사에는 3천 마스크네트워크를 걸고 매머드로 진행해 유저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마스크네트워크 CFO 데릭 람은 “가상경제 규모가 전 세계적으로도 손꼽히고 우수한 인재풀과 커뮤니티를 보유한 한국은 아주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한국 시장에서도 Mask Network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사용자들과 함께 생태계를 건설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