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간, 아트, 브랜딩, 브랜드 등 4개의 토픽으로 진행
-Topic 1. <공간편: 마감재와 공간의 상호작용>
트렌드 세미나 공간편에서는 다양한 건축 전문가들이 모여, 마감재가 공간 구성 및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에 끼치는 영향력을 심도 있게 분석한다. 에이엔디건축사무소의 정의엽 대표는 <날것의 건축(Architecture of Rawness)>을 주제로 발표하며, 코마건축사무소 이은석 교수는 <색과 질감의 현대성>에 대해 설명한다. 바이석비석의 석준웅 대표와 워크먼트 조준우 소장은 각각 <공간을 대하는 태도와 마감재의 역할>, <재료의 당위성>를 주제로 자신들의 견해를 나눈다.
본 세미나에서는 마감재의 색상, 질감, 소재 선택이 공간의 분위기와 사용자의 경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탐구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이면서도 기능적인 공간을 창조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Topic 2. <아트편: 2024년 아트 트렌드>
트렌드 세미나 아트편에서는 인테리어 공간에서 아트의 중요성에 초점을 둔다. 아트는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짓고 감성적인 요소를 부여하여 사용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본 세미나에서는 인테리어와 아트의 융합에 대한 논의를 통해 더 나은 공간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세미나는 갤러리차만 차만태 대표의 <파워소비층 아트슈머를 위한 아트 인테리어와 분양 전략>, 마르멜로디자인, A.STANDARD 이경희 대표의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는 인테리어 스타일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Topic 3. <브랜딩편: 공간과 브랜딩>
트렌드 세미나 브랜딩편에서는 공간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메시지를 전달하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탐구한다. 창의적인 공간 구성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방법을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
본 세미나에서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관점으로 주제를 해석한다. 움직임 양재혁 대표는 <하이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접점, 밀라노>, 미드데이 정해욱 공동대표는 <건축적 영감에서 비롯되는 공간의 가치>에 대해 발표하며, 연 274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한 익선동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익선다다 트렌드랩 박지현 대표 역시 강연자로 나서 그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Topic 4. <브랜드편: 2024년 자재 트렌드>
<2024 코리아빌드 킨텍스>의 주요 자재 참가브랜드들이 참여하는 트렌드세미나 브랜드편에서는 자재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혁신적인 소재 및 디자인 아이디어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나 제품 개발 시에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디우드테크의 현진오 음향기술고문의 <실내공간에서 흡음재의 필요성과 시공방법>, 인목의 석유철 팀장의 <무늬목과 디지털 프린팅 페이퍼>, 신명마루 권혁태 대표이사의 <2024 친환경 바닥재의 글로벌 트렌드>, 백조씽크 정대섭 차장의 <우리집 주방에 어울리는 스텐가구 및 씽크볼, 수전 고르기 TIP>이 차례로 진행된다.
<트렌드세미나 2024>는 2월 21일(수)-24일(토) 4일간 ‘코리아빌드 전시장 내 세미나장 2’에서 개최된다. 세미나 신청은 코리아빌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신청이 마감된다.
한편, ‘코리아빌드’는 2월 20일(화)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2월 21일(수)부터 24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2024 코리아빌드’는 다양한 부대행사, 컨퍼런스가 함께 진행되며, 유관전시들과 함께 ‘코리아빌드위크’로 개최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