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기영차’는 2024년 상반기 결성된 기영에프앤비(대표 강인규)의 사내 봉사 동아리로, 사명 중 일부인 ‘기영’과 여럿이 힘을 합할 때 일제히 내는 소리인 ‘어기영차’에서 따온 이름이다. 현재 총 8여 명이 소속되어 있다.

식사 시간 이후에는 아이들과 함께 수건 돌리기, 피구 등 놀이 활동도 한바탕 펼쳤다.
이후 아이들의 새학기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학용품 세트’와 다양한 한정판 브랜드 굿즈(두찜 스폰지밥 키링 파우치, 떡참 포카락 등)를 각각 선물하는가 하면, 아이들이 머무는 동안 즐길 수 있도록 견과류와 과자 등 다양한 간식들을 센터에 후원하기도 했다.
‘떡참’ 봉사 단체 ‘어기영차’ 관계자는 “아이들과 다양한 놀이 활동을 함께 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어 뜻깊었고, 재밌게 즐겨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플로깅 등 환경 개선 활동, 유기견 봉사 활동, 연탄 나르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전할 계획이니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떡참’은 기영에프앤비의 떡볶이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본사 기영에프앤비는 이밖에도 찜닭 브랜드 ‘두찜’, 숯불바베큐 치킨 브랜드 ‘기영이 숯불치킨’ 등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