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속사 측은 16일 “오늘 오후 6시 일민의 첫 번째 미니앨범 ‘그저 나의 빛’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미니 1집에는 지난 4일 선공개한 ‘그저 나의 빛‘을 포함한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그저 나의 빛’은 작곡가 위대한형제가 함께한 미디업 시티팝 장르의 곡으로, 무더위 속 떠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여름 바다 여행 송으로 일민의 특유의 솔직하면서도 밝은 감성이 돋보이며 선공개되자마자 팬들의 많은 사람을 받았다.
신수지는 “과거 리듬체조 선수 시절 열악했던 환경 속에서 부모님의 헌신과 보탬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진솔하게 임했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 딸로서 표현에 서툴러 미처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해당 곡에 녹여냈다”고 덧붙였다.
일민은 같은 길을 걷는 아버지 이동준에 대해 지난 5월 8일 ‘KBS 아침마당’을 통해 “항상 감사하고도 한편으로는 늘 죄송스러운 마음이다”고 밝힌 바 있는데, ‘파란양복 분홍치마’는 “모든 자식의 마음을 담아 부모님에게 바치는 애틋한 곡이다”고 설명했다.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와 온, 오프라인을 통해 공개 예정인 ‘그저 나의 빛’ 앨범에는 장범준, 임영웅, 영탁, 임창정, 황영웅 등과 함께한 프로듀서 임현기를 필두로 송봉조, 구희상, ‘불꽃 남자’와 함께 결성한 작곡프로듀싱 팀 나는트로트가좋아요와 함께했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2월 공개한 설운도 작곡, 일민, 강재현 작사의 ‘손편지’와 ‘그저 나의 빛’, ‘파란양복 분홍치마’ 이외에도 ’1빠’,‘철부지 사랑’, 일민의 대표곡인 ‘상위1프로’가 수록되어 있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