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음악 전문 매체 컨시퀀스 오브 사운드(Consequence of Sound)는 공식 홈페이지에 ‘NCT 127, ‘WALK’로 진가를 발휘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정규 6집은 NCT 127의 독특한 브랜드 색깔을 효과적으로 보여준다”라며 새 앨범에 대한 소개를 시작했다.
이어 “NCT 127은 K팝에 전혀 없던 혁신적인 음악 스타일을 선보인 독보적인 그룹으로, 자신들만의 에너지와 색깔을 입혀 압도적인 음악을 선보이고 자신 있게 소화해낼 수 있는 유일한 팀”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NCT 127은 정규 6집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삐그덕’은 독특한 사운드가 멤버들의 뛰어난 보컬과 어우러져 균형 있는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수록곡 ‘오렌지색 물감’은 향수를 자극하며, ‘Gas’는 자신감으로 가득 찬 가장 NCT 127다운 곡이다. 대부분의 앨범이 점점 짧아지는 시대에 11곡으로 꽉 채운 ‘WALK’는 음악 산업에 반가운 일”이라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NCT 127은 오는 7월 28일(현지시간) 미국 LA의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에서 열리는 ‘KCON LA 2024’에 출연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