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 현지에서 만난 박영은 고수플러스 대표(오른쪽)와 김영기 유럽한인총연합회 회장(가운데),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 이번 만남을 통해 박 대표는 제18대 대외협력이사로 공식 위촉됐다. / 사진=주식회사 고수플러스
이번 위촉을 통해 박 대표는 유럽 내 한인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은 물론, 교민들의 생활 편의를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고수플러스는 자사가 운영 중인 주거구독 플랫폼 ‘독립생활’과 1인 숙박 브랜드 ‘먼슬리브(Monthliv)’를 바탕으로 해외 교민들의 고국 방문 시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차세대 한인 리더를 발굴하고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 등 세 가지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영기 유럽한인총연합회 회장은 “신임 박영은 대외협력이사는 한국과 유럽 교민사회 간의 연결에 있어 누구보다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이라 확신한다. 앞으로 유럽한인총연합회와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박영은 고수플러스 대표는 “해외 교민들이 한국을 방문할 때 현실적으로 가장 큰 고민은 주거 문제로 먼슬리브를 통해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 유럽 내 한인사회가 더욱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