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ILDA’ 시리즈는 손가락으로 가볍게 미는 동작만으로도 문을 여닫을 수 있는 푸시풀 방식으로, 고령자, 어린이, 장애인 등 손의 힘이 약한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문이 잠긴 상태에서도 안쪽에서 핸들을 당기면 즉시 잠금 해제되는 ‘Anti-panic’ 기능을 적용해, 안전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췄다. 좌우 방향 전환이 가능한 설치 구조와 슬림한 디자인, 어린이용 캐릭터 커버 등 다양한 공간과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구조도 눈길을 끈다. 또한 ㈜애니락은 일상에서의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 화재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1초 만에 잠금이 해제되는 ‘재난안전 손잡이’를 신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입문과 비상계단 방화문에 적용 가능하며, 공공 공간의 안전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애니락 제품은 ‘iF 디자인 어워드’, 한국디자인진흥원의 GD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 국내외에서 디자인 및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글로벌 펀딩과 정부 조달을 통해 국내외 다수의 공공시설에 보급되고 있다. ㈜애니락 이현진 대표는 “K-Handle 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가족 구성원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잡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애니락의 부스(A103)에서는 해당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건설사 OEM 및 인테리어 협업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2025 코리아빌드위크는 관련 전문가와 일반 참관객 모두에게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고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건설, 건축, 인테리어 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정가 2만원이나, 7월 29일(화)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자에게는 빠른 입장은 물론, 지인에게 무제한으로 무료 초청장 발송하기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