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8.24(일)

푸라닭, 가정간편식 활용한 쿠킹 클래스 진행…프리미엄 메뉴 체험 기회 제공

황성수 CP

2025-07-28 11:11:31

푸라닭, 가정간편식 활용한 쿠킹 클래스 진행…프리미엄 메뉴 체험 기회 제공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오븐·후라이드 치킨 브랜드 푸라닭이 서울 강서구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에서 가정간편식(HMR) 신제품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HMR 제품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소비자 체험을 통해 브랜드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기획됐다.

푸라닭의 공식 SNS를 통해 모집된 소비자들은 쿠킹 클래스에서 신제품 ‘한입 쫄깃 닭가슴살’ 2종(매드갈릭, 매콤악마)을 활용해 직접 프리미엄 요리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각각의 요리 과정에 참여하며 제품의 활용도를 체험하고, 조리 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 선보인 요리는 숏파스타와 마늘의 조화를 이룬 ‘치킨 알리오 올리오’, 가지와 토마토소스를 활용한 ‘치킨 롤라타니’ 등으로 구성됐다. 조리법은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메뉴들로, 참가자들에게 실용성과 맛 두 가지를 모두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신제품 ‘한입 쫄깃 닭가슴살’은 저칼로리·고단백 구성에 푸라닭의 시그니처 소스를 더해, 닭가슴살 제품의 식감과 풍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이 HMR 시장 내에서도 프리미엄 요리에 적합한 소재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푸라닭 관계자는 “간편식 제품의 장점과 브랜드 철학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쿠킹 클래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푸라닭은 ‘치킨, 요리가 되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2015년부터 브랜드와 가맹사업을 본격 전개해 왔다. 최근에는 HMR 제품군을 확대해 ‘한입 쫄깃 닭가슴살’을 비롯한 통살 치킨, 닭강정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온라인몰과 대형마트를 통해 판매 중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68.73 ▲26.99
코스닥 782.51 ▲5.27
코스피200 428.50 ▲4.09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571,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824,000 ▼1,500
이더리움 6,632,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2,790 ▼90
리플 4,228 ▼1
퀀텀 3,43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518,000 ▼193,000
이더리움 6,62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2,800 ▼50
메탈 1,048 ▼2
리스크 553 ▼3
리플 4,228 ▼3
에이다 1,269 ▼4
스팀 18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550,000 ▼190,000
비트코인캐시 824,500 ▼1,500
이더리움 6,63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2,750 ▼140
리플 4,229 ▼1
퀀텀 3,433 ▲6
이오타 28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