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비앤비 내부 분석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 한국인 여행객이 검색한 상위 해외 여행지 중 80%가 유럽, 북미, 오세아니아 등 장거리 노선이었다.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검색 상위를 차지했으며, 프랑스 파리·니스, 이탈리아 로마·피렌체 등이 대표 인기 도시로 꼽혔다. 특히 피렌체는 전년 대비 검색량이 약 90% 증가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방송인 김숙과 한혜진이 참여했다. 김숙은 로마에서 젤라토 만들기, 피렌체 인기 숙소 체험 등 현지 문화를 즐긴 경험을 소개하며 “나답게 여행을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혜진은 파리 갤러리 투어와 니스 해변 산책을 언급하며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시간이 여행의 매력을 배가시킨다”고 말했다.
에어비앤비는 파리, 니스, 피렌체 등 인기 지역의 장기 숙박 추천 숙소를 함께 공개했다. 발코니에서 에펠탑을 감상할 수 있는 아파트, 마레 지구 복층형 숙소, 니스 중심부 아파트, 피렌체 전경이 보이는 펜트하우스 등으로, 모두 주방·세탁기 등 생활 편의시설을 갖춰 장기 체류에 적합하다.
에어비앤비 관계자는 “긴 연휴는 현지에 머물며 여유를 즐기기 좋은 시기”라며 “숙소와 체험을 함께 예약해 한층 풍성한 여행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