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잇올 출신 지원자 2,850명 중 11%만 엄선하여 구성된 명문대 멘토단이 잇올 스파르타 몰입형 기숙학원을 찾아와 재원생들에게 학습 전략과 입시 노하우를 전하는 자리다.
해당 프로그램은 잇올의 ‘몰입공부 시스템’ 일환으로, 타 기숙학원에선 보기 드문 1:1 명문대 멘토링을 지속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차 '명문대 선배와의 만남' 행사에는 지난 1차 프로그램 때보다 약 2배 이상 증가한 50여 명의 재원생들이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했으며, 집중 강연과 1:1 개별 멘토링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집중 강연에서는 수험생들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전략이 공유됐다. 강연 내용에는 수학 문항 분석, 6·9월 평가원 모의고사 활용, 오답노트 작성법, 수능 D-100 학습 플랜 등이 포함됐다. 이러한 내용은 수험생활 전반을 아우르며 현장의 몰입도를 높였다.
강연 후에는 학생별 성적, 목표 대학, 학습 루틴을 고려한 1:1 개별 멘토링이 진행됐다. 멘토들은 수험 전략뿐만 아니라 전공 선택과 진로 고민 상담까지 함께 제공했다.
명문대 선배와의 만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같은 잇올 출신 선배들의 실질적인 조언이 현실적으로 와닿았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 “내 상황에 맞는 공부법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선배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더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잇올 관계자는 “잇올 명문대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직접 전하는 실전 경험은 단순한 학습법 전달을 넘어 동기부여와 멘탈 관리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된다”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도에 따라 앞으로도 이 같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잇올 스파르타 몰입형 기숙학원은 학습 몰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과 체계적인 커리큘럼, SKY 출신으로 구성된 강사와 명상, LCA코칭, 입시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명문대 선배와의 만남’처럼 실질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입시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다.
잇올은 2023학년도부터 최근 3년간 합격자 34,000명을 기록했고, 2025학년도에는 합격자 중 32%가 메디컬 명문대 합격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수년간 누적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지점 개설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주요 거점 지역 중심으로 잇올 스파르타, 잇올 스파르타 몰입형 기숙학원, 잇올 몰입관의 캠프를 지속적으로 오픈 및 확장할 예정이다. 오는 8월 26일(화)에는 잇올 몰입관 부산 동래사직캠프가 오픈 예정이다.
한편, 잇올은 2018년부터 2025년 현재까지 누적 240억 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교육 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기존 장학 제도 외에 올해 8월 특별 장학 및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며, 성적 기준에 아쉽게 미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 구제 심사 제도’를 신규 도입해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학습 동기를 높이는 실질적 지원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잇올 스파르타, 잇올 스파르타 몰입형 기숙학원, 잇올 몰입관에서는 반수반이 진행 중이다.
아울러 다가오는 윈터스쿨 모집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잇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