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쇼산은 일본 주택 업계에 특화된 마케팅 및 AI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주문형 주택, 공방형 주택, 건축회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과 AI를 활용한 고객 유치 및 매출 개선, 맞춤형 컨설팅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왔다.
이번 ‘AI 평면도 시스템’ 프로젝트는 영업 담당자가 고객과 실시간 대화로 얻은 최소한의 정보만 입력해도 생성형 AI가 평면도와 가구 배치를 자동으로 만들어 보여줄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한다. 이 시스템은 보다 빠르고 편리한 맞춤형 제안을 가능케 하여, 설계사 의존도를 낮춤과 동시에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영업 담당자가 대화로 고객의 요구를 신속히 파악하고, AI가 즉시 설계 초안을 현장에서 보여줌으로써 고객 맞춤형 제안과 의사결정이 용이해져 고객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다. 이를 통해 영업 현장의 전반적인 효율성과 업무 처리 속도 등 대응력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인스웨이브재팬은 고객사 인턴 대상 교육 프로그램과 공동 워크숍을 진행하여 내부 신뢰를 쌓고 장기적 파트너십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완료 후에는 쇼산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AI 기술 기반의 다양한 추가 프로젝트 확장도 모색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 비전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김성공 인스웨이브재팬 법인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일본 주택 산업 디지털 혁신에 실제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최첨단 AI 기술과 현지 맞춤형 솔루션의 결합을 통해 고객사의 영업 및 업무 혁신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스웨이브는 2002년 창립 이후 국내 AI 및 디지털 전환 분야를 선도해 왔으며, 일본 시장에서도 다양한 성공 사례를 통해 입지를 다져왔다. 최근 2년간 키라보시 은행 UI뱅크 모바일 뱅킹 구축, 간사이전력 고객 포털, GIB 테니스 스쿨 체인 관리 시스템 등 금융, 공공, 체인 산업 분야에서 실적을 쌓았다.
또한 일본 특허 취득과 SI 협업,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현지화 역량 강화에 집중하며 신뢰를 쌓아온 인스웨이브재팬은 이번 수주를 기반으로 일본 스마트 주택과 AI 솔루션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