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지식서비스산업융합 발전 유공자 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국내 지식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개인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고부가·융합 신(新)서비스 시장을 창출하고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상식은 지난 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1년 지식서비스융합 콘퍼런스 행사에서 이뤄졌다.
소프트제국 측은 이번 수상으로 약 23여 년간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의 한길을 걸어온 공적(功績)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우수기업 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최명수 대표는 “그동안 정보보안 및 ICT 융합을 통하여 보안성을 향상시키면서 사용자가 편리한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의 외길을 걸어온 데 대해 정부에서 인정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식서비스기반의 핵심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우리나라의 에듀테크 산업에 기여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창업 3년만에 40여개가 넘는 지적재산권을 확보했으며, 에듀테크 서비스의 필수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블록체인 및 인증과 관련하여 약 30여개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에는 행정안전부 차세대 전자문서 유통 시스템 구축 사업에 블록체인 부분 컨소시엄사로 참여하여 사업 완료 중에 있으며, 경찰청 신원업무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도 제품선정이 확정되었다. 특히 행정안전부 및 경찰청 사업은 국내 블록체인 대기업 및 전문업체와의 BMT 경쟁을 통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단국대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에도 LMS 전문기업인 (주)메디오피아테크와 블록체인 DID 기반 학습경험 인증 시스템을 구축 완료 중에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