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따라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소장 주영미)가 운영하는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데이터 분석처리 기술 역량과 마케팅 역량을 갖춘 최적의 전문가를 키워내는 ‘빅데이터분석 마케팅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고부가가치직종 직업교육훈련 중 하나인 빅데이터분석 마케팅 전문가 과정은 데이터를 분석 가공하여 기업의 생산성향상과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마케팅조사, 전략기회서 작성과 프리젠테이션까지 가능한 실무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마케팅이론 및 마케팅조사방법, R을 활용한 데이터 마이닝 분석,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텍스트마이닝 분석 등 외에도 취업대비교육, 포트폴리오 제작, 현장실습 등이다. 무엇보다 마케팅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 빅데이터분석 전문가 등으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과 실제 마케팅 이슈를 다룰 수 있는 기업체 현장실습이 차별화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 과정 교육을 통해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자격시험을 대비할 수 있으며 응시료도 지원받을 수 있다.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교육으로써,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2년 5월 10일부터 10월 13일까지 5개월간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4월 29일까지 센터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서류와 면접 심사 거쳐 교육생 20명을 선발한다. 교육생이 부담하는 교육비는 10만 원이고 수료 후 취업 시 전액 환급 받는다.
이 밖에 코딩융합교육전문가과정, 사회복지현장실무자양성과정, 디지털커머스마케팅전문가과정도 교육생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