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일)

유럽 CE 인증 마크 획득 후 유럽 시장에 100대 수출까지 성공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케스피온(구 EMW)의 클라로듀오가 ‘2022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공기살균기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2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국내 대표 브랜드의 글로벌 가치를 상승시키고 성공전력 소개를 통한 한국산업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매년 진행된다.

본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직접투표로 브랜드 인지도, 호감도, 구매경험,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 항목을 평가했고, 서류심사를 통해 브랜드 경영, 소비자 경영 항목을 평가하여 체계적인 평가 과정이 진행됐다.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는 최근 유럽 CE 인증을 획득하여 유럽시장으로 진출의 발판을 다졌고, 바로 이후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던 영국바이어가 초두물량 100대를 주문하여 유럽 진출에 성공했다. 코로나 시대의 빠른 시장 선정을 위해 선박이 아닌 비행기로 주문을 진행했으며, 헤롯백화점에서 우선적으로 전시 판매될 예정이다.

클라로듀오는 오존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UV, 플라즈마, 음이온 방식의 기존 공기살균기와 차별화하여 고온 살균 방식을 사용해 250도 이상의 고온에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은 케이알바이오테크(KR BIOTECH)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살균 시험을 통해 99.99% 살균 효과 입증 시험 보고서를 인증 받았으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성능테스트에서 부유바이러스와 부유 세균 99.9% 감소 효과를 인증 받았다.

케스피온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대상에 선정될 수 있었던 이유는 10년간 뚝심으로 일구어낸 장인 정신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력을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케스피온은 구 EMW 기업의 새로운 이름으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클라로듀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2.36 ▼9.93
코스닥 862.96 ▼0.43
코스피200 355.57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