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클립아트코리아
그 중에서 최근 AI 기술의 발달과 4차 산업 혁명의 영향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CCTV관제사 과정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부분에서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비용적인 부담까지 낮춰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 CCTV관제사는 말 그대로 CCTV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정보 수집과 파악한 내용을 담당자에게 공유하며 특정 상황에 대한 적절한 조치, 대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말한다.
CCTV관제사 교육을 받는다면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한데, 대표적으로 CCTV관제센터부터 경비업, 주차장 및 병원, 마트, 아파트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방범, 안전 관련 사항에 대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이러한 CCTV관제사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과정은 물론 국비지원을 통해 비용적인 부담까지 낮춰볼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론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과정과 사업주위탁훈련 등이 준비되어 있기에 개개인의 상황에 맞춰 준비해 볼 수 있다.
현재 이러한 CCTV관제사와 같은 직종이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바로 스마트시티로의 변화와 4차 산업혁명 그리고 기술의 발달로 새로운 직종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CCTV 관제사도 이런 변화 속 눈 여겨 볼 수 있는 직업인데, 정부에선 2025년까지 대략 10조의 투자와 스마트 시티 구축 등을 통해 일자리 15만 개를 창출할 것으로 예고했기에 앞으로의 수요와 처우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CCTV관제사 교육 과정을 준비하면서 훈련생 분들의 비용적인 부담과 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고 말했으며, CCTV 관제사 교육 과정에 대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