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진행을 주관하는 GIU는 토탈 콘텐츠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GIU는 앞서 약 6,500시간 이상의 서울, 경기,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롯데아울렛, 두타몰 등 많은 기업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으며,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와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면서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증진 및 청년들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성장하고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서울시 관악구 청년, 라이브커머스 이론&실습 강의는 4주간의 이론강의 후 실습 방송까지 지원한다. 참여 청년들이 단순히 이론 학습만 배우는 데에 그치지 않고 실습까지 연계해 취업의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쇼호스트를 꿈꾸는 만 19세~39세 200명을 대상으로 하며, 관악구 거주 청년뿐만 아니라 서울시 청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때 관악구 거주 청년은 우선 선발권이 주어진다.
강의는 △방송 기획, 촬영, 진행, 송출 △라이브커머스 실무 속성 강의 △강의 수료 후 취업 연계로 구성되어 있고, 지유INC 라이브커머스 협력 교육센터에서 매주 토요일, 일요일 주 2회 4주간 이루어진다.
GIU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창출 사업을 시작으로 청년들을 위한 취업 연계형 일자리 지원사업들과 교육사업들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본 교육의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7월 17일까지 지유INC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