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록시땅은 ‘리필 파운틴’을 통해 100% 재활용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알루미늄 보틀과 펌프에 록시땅 베스트 셀러 제품을 소분해서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소분 가능한 베스트 셀러 제품은 버베나 샤워 젤, 아몬드 샤워 오일, 시어 버베나 핸드 앤 바디 리퀴드 솝 등으로 구성됐으며, 리필 파운틴에서만 판매하는 알루미늄 공병에만 소분 가능하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에서는 시리얼을 원하는 만큼 소분해 구매할 수 있는 시리얼 에코 리필스테이션을 운영 중이다. 포장재를 없애고 충전 방식으로 시리얼을 소분 판매한다. 원하는 켈로그 제품을 원하는 용기에 자유롭게 구매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직접 가져온 용기에 시리얼을 담고 무게당 가격으로 계산된 바코드를 인쇄하여 결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더불어, 슈가버블은 지난 2020년 9월부터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마트와 손을 잡고 전용 리필 용기만 있으면 친환경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충전해 구매할 수 있는 '에코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에코 리필스테이션을 통해 판매되는 친환경 내추럴버블 세탁세제, 친환경 섬유유연제 스노우코튼 용기는 재생원료를 60% 이상 사용했다. 또한, 재활용 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제로 웨이스트(Zero-wastes)'를 위해 리필용기와 용액을 보관하는 용기까지 수거하여 재생 원료로 재활용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