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카니발[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1072136495_nwe978086.jpg&nmt=29)
기아 더 뉴 카니발[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더 뉴 카니발은 2020년 8월 4세대 카니발 이후 3년 만에 나온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더 뉴 카니발은 디자인 변경에 더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운영하고, 승차감과 정숙성을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더 뉴 카니발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반영한 디자인과 특화 트림,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것이특징이다.
기아는 더 뉴 카니발의 실내를 '평온함과 안락함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는 넓은 공간'으로 정의하고,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각각 12.3인치 클러스터로 구성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수평적 느낌을 강조했다.
또 카니발 하이리무진에만 탑재됐던 쇽업소버를 더 뉴 카니발에 기본 적용해 과속방지턱 등 둔턱 통과 시 뒷좌석 탑승객의 흔들림을 억제하고, 조향 안정성을 높였다.
여기에 흡·차음재를 보강하고, 소음 발생 최소화를 위한설계를 개선해 실내 정숙성을 강화했다.
더 뉴 카니발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와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새로 적용됐다.
이 밖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 2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운전석에르고 모션 시트, UV-C 살균 암레스트 수납함 등 편의사양이 추가됐다.
이와함께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1.6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도입 했으며 최고 14.0km/L의 연비와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37.4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아울러 E-라이드와 E-핸들링, E-EHA 등이 탑재됐다.
E-라이드는 둔턱 통과나 가속 상황에서 구동 모터 토크를 조정해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E-핸들링은 곡선로 진입과 탈출 시 구동 모터의 속도를 제어해 조향 응답성을 증대시킨다.
더 뉴 카니발은 검은색의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로 디자인을 차별화한 그래비티 트림도 추가로 운영한다.
기아는 더 뉴 카니발과 함께 더 뉴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사전 계약도 동시에 진행한다.
하이리무진의 측면부는 사이드 스텝을 탑재해 승하차 편리성을 제고 했으며하이루프후면에는 전용보조제동등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하이리무진은 더 뉴 카니발 대비 전고가 최대 305㎜ 높아졌고, 21.5인치 스마트 모니터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새롭게 도입됐다.
이종민 글로벌에픽 기자 go7659@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