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4(토)
center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소녀시대 태연의 새 미니앨범 ‘To. X’(투 엑스)가 오늘(27일) 베일을 벗는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27일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To. X’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릴리즈된다”며 “신곡들의 유기적인 서사가 돋보이는 편지 콘셉트의 소개글도 함께 공개, 이번 앨범에 대한 몰입도를 한층 높여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center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To. X’를 포함한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태연이 신보 테마 및 가사 콘셉트 구성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것은 물론, 작사에도 참여한 만큼 태연의 독보적인 음악 감성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타이틀곡 ‘To. X’는 감각적인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R&B 곡으로, 덤덤하고 냉담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태연의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시크한 무드를 자아내며, 가사에는 상대방이 자신을 통제하고 있음을 깨닫고 관계의 끝을 알리는 내용이 담겨 있다.

center

타이틀곡 ‘To. X’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음원과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자신과 세상을 단절시키려는 연인과의 불합리한 사랑 속에서 감정 변화를 겪는 스토리로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또한 27일 오후 5시 유튜브 태연 채널, 위버스·틱톡 소녀시대 채널, 아이돌플러스 등에서 ‘TAEYEON 태연 ‘To. X’ Countdown Live’(태연 ‘투 엑스’ 카운트다운 라이브)가 펼쳐지며,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온더무브에서 ‘Letter ‘To. X’ Concept Room’(레터 ‘투 엑스’ 콘셉트 룸)이 오픈되는 등 새 앨범 공개 전후 다채로운 콘텐츠로 태연의 컴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To. X’는 27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67.70 ▲3.43
코스닥 868.57 ▼1.54
코스피200 358.57 ▲0.90